생활정보

바퀴벌레 변기에 버리지 마세요!

봄땅 2024. 2. 9. 08:20
반응형

바퀴벌레는 모습자체가 징그럽고 크기도 작지 않아, 대부분 살짝 기절시킨 다음 변기에 휴지에 감아 변기에 버리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생존력과 번식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죽지 않고, 살아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죽이지 않고 변기에 버리면 바퀴벌레가 배관을 타고 내부로 침입할 수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미지- Shutterstock.com

 

 

집에서 바퀴벌레는 단 한 마리라도 목격했다면 이미 집 안에는 엄청난 수의 바퀴벌레가 퍼져있다는 사실 알고 계실 겁니다. 

 

전체적인 바퀴벌레를 빨리 잡아서 박멸하고 싶겠지만 일단 눈에 보이는 것부터 처리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사람들은 가장 쉽고 빠른 방법으로 바퀴벌레를 휴지로 집은 뒤 그대로 변기에 넣어 물을 내리는 방법을 쉽게 선택합니다. 바퀴벌레를 물리적 힘으로 죽이게 되면 알이 터진다는, 가설도 있고, 바퀴벌레를 터트릴 때 나는 소리가 듣기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출처 -  Shutterstock.com

 

 

문제는 바퀴벌레는 물속에서도 생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바퀴벌레를 죽이지 않은 상태로 변기에 넣어 물을 내리면 오수 배관을 타고 정화조에 도착하게 됩니다. 암컷일 경우 배관을 타고 지나가는 과정에서도 번식을 할 수 있으며, 번식을 통해 추가로 발생한 바퀴벌레는 다시 외벽이나 배관을 타고 내부로 침입하여 악순환이 발생합니다.

 

바퀴벌레가 물속에서도 생존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바퀴벌레의 호흡기관인 '기문'이 산소를 비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퀴벌레는 기문을 스스로 막아 물이 몸속으로 들어오는 걸 막고 약 30분 정도 생존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공기 없이도 약 40분 정도 살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는 면역능력도 굉장히 뛰어나, 세균이나 곰팡이가 체내에 들어왔을 때 만들어내는 항생물질이 다른 곤충에 비하여 1.6배 이상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손상된 신체의 재생을 유도하는 유전자와 신호 전달 경로 도 많아서 탈피를 통해 손상된 신체를 복구하고 재생하는 능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그만큼 생존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바퀴벌레를 퇴치하려면 구제용 바퀴벌레 독먹이제를 집 안 구석구석 두는 것이 좋습니다. 종이 먹이통 위에 쌀알 만한 크기로 찍어서 설치하면 가장 좋습니다. 

 

약을 설치하고 최소 일주일 정도 지켜보다가 잔류성 스프레이 퇴치제를 바퀴벌레가 지나다니는 길에 뿌리는 것도 효과가 좋습니다. 이후 화장실 하수구, 보일로 배관, 싱크대, 세면대 배수구 등 틈이 보이는 출입구를 실리콘이나 테이프로 막아 바퀴벌레 유입을 차단하면 금상첨화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퀴벌레를 박멸할 수 없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전문업체를 찾는 것도 효율적입니다.

 

2023.09.19 - [생활정보] - 세스코 가정집 금액 - 평수별 가격 비교 및 바퀴벌레 제거

 

세스코 가정집 금액 - 평수별 가격 비교 및 바퀴벌레 제거

집 안에 바퀴벌레나 개미등의 벌레가 발견되어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세스코 같은 전문 업체에 해충 퇴치 서비스를 맡기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

spring253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