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전략판

나는 모든 사람들이 개척하는 방법을 배웠으면 합니다. (삼국지 전략판 갤러리)

봄땅 2024. 2. 17. 08:22
반응형

大三老師 중섭 개척 프로듀서님 의 글번역

개척고수님들은 읽지 않아도 됩니다.

 

이 글은 [개척]에 대한 나의 가장 핵심적인 요점을 공유하고, 약간의 개척 센스가 필요하고, 게임 플레이 시간 확보가 필요합니다. 그래도 참고해서 여러분들이 적어도 24시간 이내에 7군왕 3군영 +9000 세력치는 찍을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단 개척은 크게 두 구간으로 나뉜다고 보면 됩니다.

 

1. 첫째날

2. 둘째날 이후 운영

 

[첫째날]

1. 삼전에는 현재 단 하나의 개척 최강덱이 있습니다.

 

바로 강하제(강유+하후연+제갈각).

간혹 관악제를 들이미는데 관악제보다 반템포는 빠르며 촉기를 포함한 다른 대열보다는 두 템포 이상 차이가 납니다.

강하법(강유+하후연+법정)을 쓰는 사람은 없겠죠? 법정 풀빨보다 제갈각 단무지가 6토 손실이 더 적습니다.

 

 

2. 체력관리보다, 병력관리가 훨씬 중요합니다.

 

병력 관리는 언제나 체력 절약보다 중요함. 생각해보세요. 당신의 병력 1,000명 죽는다면 자원 4만이 사라지는 겁니다. 당신의 시간당 4만 자원 어디서도 매꾸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체력 아낀다고 무리하지말고 병력관리가 먼저임. 안전운전하여, 병력관리 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3. 각 맹마다 몇명씩 있는 개척괴수들 전보 쫓지마시기 바랍니다.

 

10랩 5토 전보 올라와도 여러분들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상식적으로 14랩에 5토 가는게 훨씬 안전합니다.

 

4. 4토지에 폭탄 너무 쓰지마라.

 

4토를 폭탄으로 5400짜리를 3000명만 남기고 계속 들어가는 친구들이 있는데 이러면 여러분들의 체력 낭비될 확률이 높습니다. 4800명 정도만 만들고 들어가야 경험치도 함께 얻을 수 있는겁니다.

 

5. 초반 폭탄 최강덱

초반에 폭탄 최강덱의 경우

가후+태사자+2성, 안전빵은 태사자+능통(향기), 마초+능통이나 장양+황월영, 가후+여몽 이런 폭탄은 너무 랜덤이라 비효율적이고 시대에 뒤떨어집니다. 이제는 태사자를 쓰는게 맞음(적군제압으로 주장 보호역할)(특히 5토)

 

6. 당연하지만 꼭 폭탄덱도 자주 사용하고, 정찰도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30칸 밖에 있는 상성 맞는 토지가 8~10칸 내 있는 역상성 토지보다 훨씬 덜 갈립니다. (사기보다는 상성을 우선시해주세요.)

 

7. 아군 주성에서 4칸내에 있는 5토는 상성 관계없이 먹을만합니다.

 

폭탄덱으로 5000 이내로 만들어서 주병력으로 잡으면 되기 때문에, 조금 무리해서라도 도전해볼만 합니다.

 

8. 시작하고 장수를 뽑지말고, 징병을 지속적으로 돌려야 합니다.

 

최소 6토까지는 자원을 최대한 사용하여 징병해야 합니다.

 

9. 항상 예비병을 페이스 체크 수단으로 봐야합니다.

 

예비병이 이미 1,500에서 1,000 까지 떨어진다면 페이스 조절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토지 먹으면 당신의 예비병은 500명 남짓 남을 확률이 높으며, 또 한번 공격하면, 예비병 이제 없음. 예비병 없을때는 천천히 길작이나 하거나 급하면 4토 소탕이라도 하는거임. 체력보다는 자원이 우선이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0. 보통 풀빨은 26랩에 6토, 중빨은 28랩에 가는거임. (풀빨 5진급, 중빨 2~3진급)

 

단무지 (무진급)의 경우 7군왕 이후에 6토를 도전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11. 6토지는 각 자원별로 1개씩만 먹기를 바랍니다.

 

5토 전환하면 첫날 밤에 7군왕을 갈 수 있습니다.

 

12. 일반적인 창고폭발 시기는 26만창고 + 3, 4급 징병소입니다.

조금 더 빨리 돌리고 싶으면 20만 창고 + 9장~10장 돌달린 모든임무, 더욱 무리 하고싶으면, 16만 창고 + 8장, 9장, 10장 돌달린 모든 임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6만 창고 폭발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임무를 뒤로 미루기 때문에 명성이 제한되어저, 추가 토지작업을 하기 더욱 어렵게 됩니다.

 

13. 강하제(강유+하후연+제갈각) 개척은 무조건 2+1 로 진행해야 합니다.

2+1 팁

강유 파군+일망, 제갈각 기세+황월영 백마

하후연 + 제갈각 + 황월영

강유 + 하후연 + 황월영 등등

 

[둘째날 이후]

 

1. 이후에는 등풍시리즈(강관유,강관조)를 제외하고는 비슷한 템포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척은 얘들이 가성비가 가장 좋습니다.

 

2. 48시간 이후에 등풍 시리즈는 35~39레벨 정도 될 것이고, 나머지 애들은 덱변환을 통해 30랩정도 일 것으로 예측가능합니다.

 

초보자 이후 곧바로 7토를 가는것이 바람직하지만 다른 팀으로 변환한다면 일단 6토부터 가야합니다, 등풍 시리즈는 바로 7토가 가능함.

 

 

3. 오모신, 군궁, sp관우, 오기, 호신궁, 돈돈기, 돈돈만 다 1군이 가능하지만 30레벨까지만 훈련할 수 있습니다.

 

35랩까지 훈련소 키우는건 동전이 너무 많이 낭비됩니다. 급하다면 코어만 30레벨 맞추고 나머지는 25레벨까지만 올리길 추천드립니다.

 

4. 필자가 제안하는 템포는 7군왕 5군영 이후 훈련 돌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훈련은 멈추지말고 48시간에 당신의 주력이 30레벨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돌리는게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날에 당신의 개척덱이 30레벨은 찍어야 6토를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데, 전환했다고 30랩 이전에 6토 먹으면 불안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깡패인 만큼 최대한 훈련시키시길 바랍니다.

 

5. 개척 순위에 들기 위해서 무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결국엔 5토를 안전하게 먹어야 6토를 안전하게 먹고 6토를 안전하게 먹어야 7토를 안전하게 먹을 수 있게 됩니다.

 

6. 최대한 병력 손실을 최대한 줄여서 최대한 빨리 40랩을 맞추고 8토지 진입을 해야합니다.

 

7. 6토 필드 전부 먹은 후에, 7토 상성 맞춰서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6토는 원거리에서 공격해도 큰 무리는 없지만,  7토는 사기 떨어져서 진입하면 피보기 십상입니다. 초보자 기간 만료후에 8토 도전할때도 매한가지입니다. 결국 월요일 정오에 8토 도전하고 성공한다면 다른 유저들에 비해서 레벨이 천천히 2~3랩은 앞서가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8. 17, 18코를 천천히 올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SP관우+장보+제갈각, SP관우+관은병+제갈각, SP원소+SP주준+제갈각 등등. 너가 반드시 20코까지 채울 필요는 없습니다.. 유비나 저수가 랩 딸린다고 크게 니 1군 출력에 영향 미치진 않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