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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블로그와 외부 유입 블로그의 차이점
- 외부 유입 블로그는 직접 홍보해야 유입자가 생긴다
- 외부 유입 블로그는 글의 질이 좋아야 한다.
- 외부 유입 블로그는 독자들의 관심사를 분석해야 한다.
- 외부 유입 블로그는 카피라이팅 실력이 필요하다.
- 외부 유입 블로그는 수익이 꽤나 좋다
이슈 블로그 | 외부유입 블로그 | |
유입 방법 | 사람들의 키워드 검색 | 블로거가 직접 링크 홍보 |
글 상태 | 글의 질보다 양이 중요 | 글의 질이 중요 |
독자 분석 | 필요 없음 | 매우 중요 |
카피라이팅 | 필요 없음 | 매우 중요 |
수익 | 평범함 | 고수익 |
필히 외부 유입 블로그 운영해야만 할 때
- 펍벤에 걸리면 외부 유입 블로그로 운영방법을 전환
- 기존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고 싶으면 외부 유입 블로그를 운영
하루 수익 목표를 정하기
- RPM을 높여 하루 50달러 도달하는 방법
- 광고단가(CPC) X 클릭률(CTR)을 높임
알맞은 광고 찾기
- 작성하려는 주제와 동일한 광고가 게재되는지 확인
- 시크릿 모드를 통해 문맥광고를 확인
- 광고에 대한 내용을 언급해주면 클릭률이 더 좋아짐
광고 차단
- 한 개의 외부 유입 블로그는 한 개의 주제만 작성
- 글 주제와 다른 광고는 모두 차단
광고와 관련된 포스팅 작성 & 글 주제와 관련 없는 광고는 차단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가리기
- 티스토리 URL을 네이버 URL로 변환
네이버 QR코드 만들기에서 로그인 후 나만의 QR코드 만들기 클릭 - 만들고 싶은 제목 넣고 다음 - 아래의 사진대로 진행 후 코드 URL을 복사하여, 외부 유입 블로그로 사용하면 됨
블로그를 미로로 바꾸기
- 방문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이 더 있는지 생각
- 파악한 내용을 링크로 달아주기
- 방문자가 블로그에서 3번 활동하면 관심 광고가 문맥 광고로 바뀌면서 클릭할 확률 상승
링크 넣는 법
- 글 내용은 오른쪽 상단 링크 버튼
- 사진은 사진 바로 위에 링크 버튼
- URL을 입력하고 '들어가기' 버튼
방문자가 블로그에 계속 머무르게 할 것 & 내가 방문자라면 어떤 것을 궁금해할까? 생각할 것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 최저 범위 : 최소로 받을 수 있는 금액
- 최고 범위 : 최고로 받을 수 있는 금액
- 검색으로 유입할 경우 : 검색량 기준
- 외부 유입을 진행할 경우 : 광고 단가 기준
방문자의 needs 채우기
- 방문자의 needs를 블로그에서 해결해줄 것
- 방문자의 고민이 광고에서 해결되도록 글 작성
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고단가 키워드 찾기 & 방문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을 남겨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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