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어금니 발치 및 임플란트 식립 후, 실밥 뽑기 (2주 경과)

봄땅 2023. 5. 21. 23:06
반응형

2023.05.12 - [생활정보] - 치통이 심할때는 어떡하나요? (어금니 발치 및 임플란트 식립 & 치통에 좋은 약 추천)

 

치통이 심할때는 어떡하나요? (어금니 발치 및 임플란트 식립 & 치통에 좋은 약 추천)

임플란트 제거 후 재 임플란트 식립 저는 2015년에 오른쪽과 왼쪽에 어금니를 제거 후 임플란트를 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치아가 안 좋은 곳을 치료하여, 약 400만 원의 치료비가 나왔었습

spring2536.tistory.com

 

2주 전에 어금니 1개, 기존 임플란트 1개, 사랑니 1개 를 발치 후 2개의 임플란트를 식립 하였습니다. 2주 후인 5월 20일 기존에 발치를 했던 부분에 했던 실밥을 풀러 갔습니다.

 

임플란트 2개를 식립하고, 발치를 한 후의 모습

 

 

위의 사진 처럼 임플란트가 2개 박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위에인 뼈이식을 통해 아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존의 임플란트와 어금니를 뺀 부분은 잘 아물었으나, 가장 안쪽에 있는 사랑니를 뽑은 부분은 제대로 아물지 않아,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일전에 처방해 준 헥사메딘을 잘 사용하라는 말씀을 덧붙였습니다.

 

다음의 진료는 1달후로 예약을 잡았으며, 위쪽 치아에 와이어?를 달았습니다. 이물감이 심한데, 더 이상 윗치아 아래로 내려오게 하지 못하게 만든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임플란트 치료가 마무리될 때까지 착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와이어?를 윗니에 달아놓은 모습

 

특별한 치료는 없었으나, 일전에 발치때에 고통이 남아있어, 치과에서 사용하는 도구만 보아도 긴장이 되었습니다. (금일 진료는 마취없이 진행하였고, 주사기에 있는 소독약만 봐도 긴장을 했습니다.

 

무섭게 다가오는 치과 도구들

의사선생님과 간호사분들은 항상 친절하게 응대해주십니다. 1달후에 추가적인 내용으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