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에 20억 모은 친구가 있다. (스레드 긁어옴) 30대에 20억 모은 친구가 있다.그런데 놀라운 건,차트도 거의 안 본다는 것이다.그의 ETF 루틴은 단순했다.① 월급 들어오면 자동매수② VOO 50% / QQQM 30% / SCHD 20%③ 배당금은 다시 투자④ 성과급은 나스닥 추가 매수⑤ 1년에 딱 한 번만 점검대부분의 개미는 매일 차트를 본다.하지만 돈은 자주 움직인 람이 아니라,오래 버틴 사람이 번다. tip 2026.06.22